“악”소리나는 겨울 등산하러 치악산 가다/구룡사-사다리병창길-비로봉(정상)-계곡길 코스/주차정보/등산복(아크테릭스 아톰LT) 착샷/원주 자쿠지숙소 클라우드 펜션

치악산 등산일지 √등산일지 : 2023년 2월 27일(월) 오전 9시 √등산코스 : 구룡사주차장-새샘폭포-사다리병창길-빌로봉-계곡길-구룡사 원점회귀/12K√소요시간 : 5시간(휴게시간포함2023년 두 번째 등산지는 원주에 위치한 치악산입니다. 사실 치악산을 선택한 이유는 SNS에서 자쿠지펜션을 보고 반해 숙소로 예약한 후 근처 산을 찾아보니 숙소에서 10분 거리에 바로 치악산이 위치해있더라구요!딱 맞는다고 생각해서 바로 계획에 들어갔습니다. 숙박정보가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숙소를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는 원주 클라우드 펜션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노을지는 시간동안 천천히 펜션에 도착했습니다. 저희가 묵었던 방은 테라스2였습니다. 조금 더 넓은 복층도 있었지만 숙소에 오래 머물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원룸형으로 예약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룸 컨디션은 요로콜롬! 있을 수 있는 건 다 갖추어져 있던 테이블 앞 의자 정말 편해요. 집에 가지고 가고싶었어요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숙소를 예약한 진짜 목적은 바로 방 앞에 사적으로 연결된 바베큐장과 자쿠지 때문이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야외 자쿠지는 겨울이 제일 맛있어요!머리는 차가워도 몸은 따뜻해~ 이 느낌을 느끼고 싶어서 다녀왔어요 예약은 네이버에서 1박 가격은 2만원, 자쿠지 이용료는 별도 현지에서 추가 14만원 결제한 원주 숙소에서 자쿠지와 함께 따뜻하게 몸을 녹이고 다음날 아침 일찍 치악산 등산을 시작했어요 나비에 구룡사를 찍고 이동하던 중 매표소가 나옵니다!성인 3,000원 중고교생 500원 초등학교 1,000원 단체는 좀 더 할인이 될 것 같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구룡사 주차는 꽤 넓어요! 주차요금도 따로 없어요!주말이 아니라 평일이라 그런지 주차공간이 더 넓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왼쪽은 구룡사 화장실쪽 주차공간 오른쪽은 구룡사 앞 주차공간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구룡사 옆에 매점이 있는데, 이 옆길로 등산 시작 😀 치악산은 처음이라 기대 반 설렘 가득한 정상으로 가는 최단 코스는 따로 있었지만 사다리 병창길 코스가 가장 인기있는 코스라고 생각해서 이 길을 선택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전체적인 탐방로 안내 표지판과 함께 이번 등산은 액테릭스 아톰 LT를 착용했어요 여성용은 허리라인이 들어가있어서 저는 남성용 S사이즈를 선택했어요 입구 지나서 바로 보이는 다리에서 한컷 찍어봤어요!이 다리 평범해 보이지만 많이 흔들리거든요 달리지 말고 천천히 걸어서 건너볼게요비로봉까지 4.4K로 표기되어 있네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산책로같은길을조금걸으면마지막화장실이나옵니다화장실앞에두갈림길이나오는데오른쪽방향으로가보겠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등산로가 시작됩니다.돌길이니 발목이 부러지지 않게 조심하고 또 조심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으니 길을 잃을 염려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세움폭포 방향으로 직진, 다시 직진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여기까지 쭉 오세요 폭포를 보려면 여기서 왼쪽으로 75m 가고 정상으로 곧장 가려면 오른쪽 다리 방향으로 가세요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폭포를 보러 갔더니 겨울이라 그런지 돌덩이와 얼음뿐이네요 그래서 다시 정상으로 향하는 길로 향했습니다 드디어 계단길 시작!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계단이 엄청 길죠? 계단을 통해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길을 올라갑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아직 순조롭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어느새 반정도 올라왔어요 🙂 앞으로 10분정도 더 가니 사다리 병창길 소개 안내판도 나왔습니다.중간에 안내 표지판을 따라 20분 정도 더 올라가니 전망대가 있더라구요!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문제는 이 지점을 지나면서 발생했습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비로봉을 약 1K정도 남기고 눈이 벌어집니다 아이젠을 두고 와서 당황했는데 천천히 올라가다보니 경사로 눈이 얼어있기도 해서 정말 줄을 잡고 팔로 당기면서 올라갔어요(´;ω;))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그래도 계속 전진, 또 전진!! 가보니 운좋게 100원이나 줬어요 :D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경사로를 지나자 힘이 빠져 눈 위에 그대로 누워 버렸습니다. 잠시 시원한 눈침대에서 쉬다가 다시 정상으로 향합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그렇게 올라가면 2시간 52분이면 비로봉 정상 도착!!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비로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그야말로 완벽했어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능선도 운해도 멋지고 가만히 바라만 봐도 행복하고 감격스럽다고 할까 힘들게 올라왔는데 이 풍경 하나에 피로가 풀리네요이제 하산을 해볼까요?비로봉을 오르는 코스는 사다리병창길이었는데 내려가는 코스는 바로 옆 계곡길입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정상에서 계곡 표지판에 있는 화살표 방향을 따라 이동하세요 계곡길 역시 눈이 가득합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햇빛은 강했지만 눈은 잘 녹지 않는 것 같아요.하산이는 미끄러지듯 발스키처럼 이렇게 내려갔더니 그래도 조금은 편하게 웃고 내려오셨어요.(엉덩이떡 2번 찐거 앙꿀+o+) 이렇게 5시간 만에 지악산 등산을 완료했습니다.’악’하는 소리가 났는데 그만큼 정상에서의 멋진 풍경을 잊을 수 없는 그런 산이었네요:D 눈 없는 푸르스름한 치악산도 무척 기대됩니다.[착용의상] 상의:아크테릭스 아톰 LT 후디 하의: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 신발:알타이기어 MFM100-ZS 집업 숏부츠#등산 #치악산 #치악산주차 #치악산등산코스 #악테릭스아톰 #젝시믹스레깅스 #알타이기어 #등산화 #여자등산패션 #OOTD #원주숙박 #자쿠지펜션 #원주클라우드펜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