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썹스입니다. 오늘은 치열하게 또는 목숨이 끊길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연기하는 배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는 작품과 역할에 대한 욕심과 고민이 많기 때문에 개성 있고 다양한 캐릭터를 많이 담당했어요. 지금부터는 신뢰할 수 있는 배우 윤계상 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계상 프로필
윤계상 씨는 1978년 서울특별시 강남구 잠실동에서 태어났으며 키는 182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배우자는 5살 연하의 사업가 차혜영 씨이고 학력은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중퇴했습니다.그는 1999년 5인조 보이그룹 god로 가수 데뷔했어요. 팀 내에서 서브보컬과 서브래퍼 포지션이었고 데뷔 전 로커 오디션인 줄 알고 합격했는데 댄스가수 오디션이었다는 웃기고 슬픈 에피소드가 있기도 합니다.1999년부터 2004년까지 그룹 활동을 계속했던 윤계상 씨는 갑자기 2004년 그룹을 탈퇴하고 연기자로 전향했습니다. 이 행보로 멤버들과 오해가 쌓였지만, 사실 그가 연예계 은퇴를 결심하던 중 우연히 연기를 하게 됐다며 멤버들과 오해를 풀기도 했습니다. 윤계상 필모그래피
어쨌든 그는 연기에 흥미를 느끼고 처절하게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변영주 감독이 연출한 2004년 개봉작 <발레교습소>를 통해 영화배우 데뷔를 했고, 극중 강민재 역을 맡으며 흔들리는 청춘들을 잘 표현해 제4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2008년 개봉한 ‘비스티 보이즈’에서는 부유했던 과거에 사로잡힌 화류계 No.1의 승우 역에 캐스팅되어 배우 하정우 씨와 함께 실감나는 호스트 역할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1년 영화 ‘풍산개’에서는 3시간 만에 휴전선을 넘어 서울과 평양까지 그렇게 까다로운 배달 서비스를 해내는 미스터리한 사내 풍산을 연기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그는 대사 하나 없었지만 감정을 얼굴 표정으로 표현하기도 했어요.
2016년 영화 ‘죽여주는 여자’에서는 어릴 때 다리를 다친 뒤 좁은 방에서 어른 피규어를 만들면서 연명해가는 청년 도훈 역에 캐스팅됐습니다. 이 작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윤여정 씨는 돈이 안 되는 영화도 많이 하는 것을 보고 배우로서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고 예의 바른 배우라고 칭찬하기도 했습니다.그리고 그의 필모그래피의 한 획을 그은 2017년 개봉작 ‘범죄도시’에서 빌런 장첸 역을 맡아 절대악의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그는 이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머리를 붙였고, 수염도 기르고 임팩트 있는 비주얼로 극중 마동석 씨와 상대하면서도 밀리지 않는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습니다.2019년 개봉한 작품 ‘말보이’에서는 조선어학회 대표 류정환 역에 캐스팅돼 잔잔하면서도 단호한 캐릭터를 잘 소화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2021년 영화 ‘유체이탈자’에서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뀌는 고도로 훈련된 남자 강이안 역을 맡아 이 작품에서도 그는 어떤 식으로 대화할지, 어떤 표정을 지을지 고심하며 좋은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윤계상 근황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윤계상 씨는 현재 방영되고 있는 ENA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 그는 딸의 의료비를 충당하기 위해 유괴를 계획하던 중 뜻밖의 사건에 휘말린 아마추어 유괴범 김명준을 연기하며 천연덕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연기에 올인하고 있는 배우 윤계상 씨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그가 앞으로 캐스팅 드라마도 대박나길 바라며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 목제 위키>https://www.youtube.com/shorts/E7zbUmH60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