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막혔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코가 막혔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들은 호흡을 통해서 목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물론 다른 방안에서도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인체적인 작용이 일어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코로 숨을 쉬고 내뱉는 행위는 목숨을 계속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그러나 이런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생활 속에 대소의 문제를 초래하기 쉽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코 막힘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서 보고 싶습니다우선은 비염, 축농증이 없는지 확인하고 보면 좋아요.대부분 막힘이 생기면 양쪽이 막히는 것이 아니라 대칭적으로 막힘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는 병증에 따른 증상도 비슷합니다.

코막힘의 원인으로는?

만약 한쪽이 심하게 막히거나, 코 막힘으로 일상 생활이 어렵다면 대비 중격 구축증을 의심하고 보는 것도 좋겠죠.그 외에는 아까 이야기한 비염, 축농증, 물집 같은 병이라도 발병하는 양상이 커서, 제게 찾아온 병이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알아보는 게 좋다고 전하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원인이 되는 것은 코 궁내의 혈관이 수축과 팽창을 되풀이하겠다는 비주기에 있습니다.비주기는 혈관의 수축과 팽창이 교대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이때 한쪽은 커지고 한쪽은 작아진다 코가 막히다 상황을 초래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경험하는 약간의 코막힘이 있다 완화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지만 심각할 때는 학업이나 업무 능력이 낮아지고 집중력이 저하되어 산만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밤중에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낮의 활동성에 문제를 일으키거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데 딱 좋은 증상입니다.코가 막히면 입으로 숨을 쉬면서 생명의 활동에 문제가 없도록 행동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은 기도 점막이 마르고 또 다른 호흡기 질환의 발생에 기여하기 때문에 가급적 삼가야 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찾고 그에 맞는 대처법을 통해 막힘을 푸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체로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감기가 원인이었습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1~2일의 잠복기를 걸쳐 열이 나거나 목이 아프거나 오한과 함께 다른 전신적인 증상을 동반합니다. 그 후에는 맑은 콧물이 흐르거나 재채기와 함께 기침을 동반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7~10일 후에 자연스럽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입니다.하지만 면역이 다소 부족한 아이들은 환절기 같은 계절에 코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막힘은 단순히 신체적인 문제만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성장부진이나 학업부진 등 사회성에도 문제를 기여하므로 원인을 빨리 찾아 개선해 나가는 것을 권장합니다.코막힘이 구조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가습기를 이용하여 실내 온습도를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좋고, 방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도 필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