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제거법과 편도염에 의한 이비인후과 치료

안녕하세요. 스 송그봄오에스이ー비ー 인후과입니다.마스크 착용을 안 하면 상쾌하지 않을 정도로 마스크 착용은 어느덧 일상이 되었습니다.마스크를 착용하면서 평소에는 몰랐던 자신의 입 냄새를 진하게 느끼는 분이 많지만.구취가 심하다 하는 원인은 여러가지 있습니다.치약을 하고 작은 알이 입에서 뛰쳐나온 경험이 있으면 편도 결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편도 결석은 스스로 제거하는 경우는 제대로 빠지지 않는 것도 있고 가끔 입 속을 찌르고 상처를 줄 수도 있습니다.오늘은, 범어사 에스 이 비 인후과에서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편도 결석 제거 법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편도는 세균 등의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목 안쪽과 코 뒤쪽에 위치한 림프 조직입니다. 편도 구멍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좁아 보이는 크기의 편도결석이 생깁니다. 편도결석은 20~30대에서 주로 발생하며, 주요 요인은 편도염입니다.

편도염 때문에 편도염이 붓고 계속 가라앉으면 음식물이 끼기 쉬워져 세균 번식에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편도결석 발생률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비염과 축농증 환자는 입과 갈증이나 갈증(코나 부비강에서 생산된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현상) 증상이 나타나 세균 번식이 용이한 환경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편도 결석의 증상으로는 감기에 걸린 것처럼 목이 간지럽거나 따끔따끔하고 침을 삼킬 때 목에 이물질이 낀 느낌이 듭니다. 양치질을 깨끗이 했는데도 입냄새가 나거나 손등에 침을 바르고 침냄새를 맡아보면 어느 정도 짐작이 갑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기침이나 재채기 시 좁쌀만한 노란 결석 덩어리가 튀어나오기도 합니다.눈으로 입안을 들여다보면 목 양쪽 편도 위치에서 결석 덩어리가 확인되기도 합니다. 가정에서 면봉, 이쑤시개, 흡입기 등을 사용하여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경우가 있으나 스스로는 입안을 정확하게 확인하기가 쉽지 않고 결석을 뽑아도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렵습니다.게다가 입안을 기구로 세게 누르면 상처나 출혈이 발생할 수 있고 출혈로 인한 2차 감염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가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여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은 바람직한 방법이 아닙니다. 편도결석이 있으면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고 결석제거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편도 제거 수술은 만 3세 이상부터 받을 수 있는 수술입니다. 보통 전신마취와 함께 진행되며 수술 후 문제가 없으면 다음날 퇴원이 가능합니다. 통상적인 방법은 편도 피막을 포함하여 편도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하는 것으로, 유소년의 경우 편도 피막을 제외하고 절제하는 PITA법을 시행하기도 합니다.편도결석 예방을 위해 입안은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식후에 반드시 양치질을 해 주시면 결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지금처럼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다 보면 코로 숨쉬기가 어려워 구강호흡을 하게 되는데 이는 구강 내 세균 감염 위험이 증가합니다. 편도염이나 편도결석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했음에도 편도결석이 생겨 불편한 점이 있다면 대구 범어에스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봄오에스이비인후과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 벌대로 237 2층봄오에스이비인후과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 벌대로 237 2층봄오에스이비인후과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 벌대로 237 2층https://www.youtube.com/shorts/ySrC0n-xWKA

error: Content is protected !!